일반상식

술냄새 제거 술냄새 없애는 방법

고두암 2023. 5. 23.

과음한 다음날은 대부분 입에서 술냄새가 나는데요, 술냄새 제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술냄새 제거, 즉, 술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술냄새 없애는 방법>

술냄새는 결코 술이 약해서 빨리 술이 깨지 않아서 나는 것만은 아닙니다. 알콜분해효소가 알콜을 분해하는 동안 미처 분해되지 못한 알콜이 혈액 내로 침투해 아침까지 혈액 속에 남아있다가 호흡기를 통해 체외로 빠져나오기 때문에 숨쉴 때마다 입에서 술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과음하면 할수록 다음날 술냄새는 더 많이 나게 됩니다. 술냄새 제거하는 방법  아래와 같습니다.

 

 

1. 당분 먹기

당분은 알콜분해를 촉진시켜주므로 숙취를 빨리 해소하여 술냄새를 줄여줍니다. 따라서 사탕, 초콜릿, 꿀물 등을 섭취하면 술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콩나물국 먹기 

숙취해소를 위해 해장국을 많이 먹는데요, 해장국 중에서도 콩나물국이 제일 효과가 탁월합니다. 콩나물에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알콜분해를 촉진시켜주므로 술냄새를 빠르게 없애줍니다. 

 

3. 숙취음료 마시기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숙취음료는 술마신 다음날 마셔도 도움이 되지만, 알콜이 체내에 누적되지 않도록 작용하기 때문에 술마시기 30분 전에 미리 마셔두면 술도 덜 취하고 다음날 숙취도 한결 가볍습니다.

 

 

4. 양치질하기

양치질은 입속에 있는 알콜 성분을 제거해 술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므로 음주후에는 취침 전과 기상 후에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인사불성이 되도록 마시는 경우는 취침 전에 양치질은 어렵겠지요? 

 

 

5. 물마시기

물은 혈중 알콜을 빨리 분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몸밖으로 알콜을 신속히 배출시켜주므로, 술마신 다음날에는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면 술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땀흘리기

혈중 알콜은 소변과 호흡기로 배출되지만 땀으로도 배출되므로, 30분 가량 조깅을 하여 땀을 낸 후에   샤워를 하면 술냄새는 물론 숙취를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7. 심호흡하기

혈중 알콜의 일부는 호흡기를 통해 체외로 배출되므로, 아침에 심호흡을 여러번 반복하면 술냄새와 숙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공복 상태에서 술을 먹으면 알콜이 매우 빠르게 흡수되어 30분 내에 혈중 최고 농도까지 도달하므로, 공복 상태에서는 과음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끝. 

반응형

'일반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가 가장 긴 날 해가 가장 짧은 날  (0) 2023.05.26
남동생 와이프 호칭  (0) 2023.05.24
냉면에 계란을 넣는이유  (0) 2023.05.20
공무원 연금 지급일자  (0) 2023.05.16

댓글